국민대학교

행정공지

교내 전산시스템 작업에 따른 인터넷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(8.3, 8.4~8.6)

  • 25.07.23 / 이한경

주요 정보서비스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점검 및 무선랜 고도화 사업과 관련한 네트워크 재구성 작업 진행에 따라 다음과 같이 인터넷서비스 중단을 안내하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.

1. 작업내용

  가. 교내 주요 정보서비스에 대한 시스템 점검 및 작업

  나. 네트워크 서비스 장비(백본스위치, DNS 등) 교체 설치 및 DR 구성

  다. 물리적 유·무선 통합망으로의 건물별 무선 서비스 전환(논리적 망분리 및 보안강화)

2. 인터넷서비스 중단기간

중단기간

중단내용

비고

2025.08.03.()

09:00 ~ 18:00

(정전기간)

교내 전체 정보서비스 이용 일시중단

 

 대표홈페이지, ON국민, KCARD, 증명발급, 통합ID로 접속하는 각종 시스템, 건물별 유·무선(KMU WiFi) 인터넷 서비스

 웹메일은 외부 직접접속 주소(gmail.com)로 접속하여 서비스 이용 가능

복전 후 인터넷 통신이 되지 않는 경우 사무실내의 네트워크 장비를 재부팅/체크 후 이용

(문의처: 내선 4999, 5512)

2025.08.04.()

17:00 ~ 24:00

건물별 무선(KMU WiFi) 인터넷서비스 이용 일시중단

경영관, 경상관, 종합복지관, 미래관, 예술관, 평생교육실기관

2025.08.05.()

17:00 ~ 24:00

본부관, 북악관, 조형관, 법학관, 형설관, 체육관, 과학관

2025.08.06.()

17:00 ~ 24:00

공학관, 공학관별관, 도서관, 글로벌센터, 산학협력관

  ※ 상기 일정은 작업 진행 상황에 따라 단축 또는 연장될 수 있음

 

3. 문의처정보기획팀(내선: 4275, 4277)

4. 기타사항최적의 시스템 운영을 위하여, 매년 하계 방학 시작 주 토요일 및 교내 전체 정전일(연 2회)에는 시스템 정기작업이 진행되오니, 학사/행정 업무 일정 수립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