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내채용
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 안내 (학부)
- 25.05.21 / 양수지
 
1. 신청대상: 제적 및 자퇴학생
2. 제외대상(학사규정 제87조 참고)
가. 재입학한 자로서 제적 후 1년이 경과되지 아니한자
나. 이중학적 보유자로서 이중학적 정리 후 1년이 경과되지 아니한자
다. 학사방해행위로 징계제적된자
라. 제적당시의 모집단위가 재입학 시 폐지된 경우의 해당자
마. 2015학번 이후 신입학한자 중에 첫학기에 자진퇴학 또는 제적된 자 등
바. 신입학자로서 자진퇴학 또는 제적된 후 2개 학기(제적된 학기를 포함)가 경과하지 않은 자
사. 교육학과는 승인정원 제한에 따라 재입학 인원을 선발하지 않음
3. 신청기간: 2025. 06. 09.(월) 10:00 - 2025. 06. 20.(금) 16:00
4. 신청방법: 학교 홈페이지 접속을 통한 인터넷 신청
| 
			 ON국민 포털(portal.kookmin.ac.kr) → 학사서비스 → 학적정보: 재입학신청  | 
		
5. 선발가능인원
| 
			 구분  | 
			
			 여석  | 
		||
| 
			 정원내  | 
			
			 정원외  | 
			
			 합계  | 
		|
| 
			 주간  | 
			
			 75 명  | 
			
			 25 명  | 
			
			 100 명  | 
		
| 
			 야간  | 
			
			 1 명  | 
			
			 1 명  | 
			
			 2 명  | 
		
| 
			 합계  | 
			
			 76 명  | 
			
			 26 명  | 
			
			 102 명  | 
		
* 정원내외 구분은 입학당시 입학전형 구분에 따름
6. 일정
| 
			 구분  | 
			
			 기간  | 
			
			 비고  | 
		
| 
			 신청 및 접수  | 
			
			 2025.06.09.(월) 10:00 - 06.20.(금) 16:00  | 
			
			 학생 → ON국민 포털 온라인 신청  | 
		
| 
			 자격 심사  | 
			
			 2025.06.23.(월) - 06.25.(수)  | 
			
			 자격 미달자의 경우 교무팀 → 학생 개별통보  | 
		
| 
			 면접 및 심사  | 
			
			 2025.07.01.(화) - 07.11.(금)  | 
			
			 *세부 일정 및 장소는 소속 단과대학 → 학생 개별통보  | 
		
| 
			 합격자 발표  | 
			
			 2025.07.21.(월) 10시 예정  | 
			
			 ON국민 포털 학적정보 확인  | 
		
| 
			 수강 신청  | 
			
			 2025.08.13.(수) - 08.27.(수)  | 
			
			 추후 공지 될 수강신청 안내 참조 요망  | 
		
| 
			 등록 기간  | 
			
			 2025.08.25.(월) - 08.29.(금)  | 
			
			 ON국민 포털에서 고지서 출력 가능 해당 기간에 미등록 시 재입학 취소  | 
		
7. 유의사항
가. 학칙 개정에 따라 학부, 학과, 전공 명칭이 변경된 경우 변경된 명칭의 소속으로 선발함
나. 제적 당시의 모집단위가 재입학 시 변경된 경우 학과커리큘럼이 유사한 학과로 선발함
다. 재입학자는 본교에서 기 취득한 학점을 기준으로 학년, 학기가 재조정 됨
(e.g. 2학년 1학기까지 이수 했더라도 이수 학점 기준에 따라 1학년 1학기로 재입학 될 수 있음)
라. 면접 방문 시 “재입학학점인정표” 확인 및 “재입학 서약서” 서명 요망 (잔여학기 및 내용 확인)
마. ‘본 등록 기간’에 등록금 미납 시 재입학이 취소됨 (추가 납부 절대 불가)
바. ON국민 포털 → 개인정보 변경 → 이메일/휴대전화번호를 반드시 최신 정보로 수정하여야 함
※ 연락처 오류 등으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
사. 재입학 이전에 졸업논문에 합격한 자라도 재입학 이후 재응시하여 합격하여야 함
8. 문의: 교무팀 양수지 (Tel: 02-910-4041, E-mail: suji@kookmin.ac.kr)
| 제목 |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 안내 (학부) | 작성자 | 양수지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작성일 | 25.05.21 | 조회수 | 24768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첨부파일 | 구분 | 학부공지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					
					게시물 내용
 1. 신청대상: 제적 및 자퇴학생  2. 제외대상(학사규정 제87조 참고) 가. 재입학한 자로서 제적 후 1년이 경과되지 아니한자 나. 이중학적 보유자로서 이중학적 정리 후 1년이 경과되지 아니한자 다. 학사방해행위로 징계제적된자 라. 제적당시의 모집단위가 재입학 시 폐지된 경우의 해당자 마. 2015학번 이후 신입학한자 중에 첫학기에 자진퇴학 또는 제적된 자 등 바. 신입학자로서 자진퇴학 또는 제적된 후 2개 학기(제적된 학기를 포함)가 경과하지 않은 자 사. 교육학과는 승인정원 제한에 따라 재입학 인원을 선발하지 않음  3. 신청기간: 2025. 06. 09.(월) 10:00 - 2025. 06. 20.(금) 16:00  4. 신청방법: 학교 홈페이지 접속을 통한 인터넷 신청 
 
 5. 선발가능인원 
 * 정원내외 구분은 입학당시 입학전형 구분에 따름  6. 일정 
 
 
 7. 유의사항 가. 학칙 개정에 따라 학부, 학과, 전공 명칭이 변경된 경우 변경된 명칭의 소속으로 선발함 나. 제적 당시의 모집단위가 재입학 시 변경된 경우 학과커리큘럼이 유사한 학과로 선발함 다. 재입학자는 본교에서 기 취득한 학점을 기준으로 학년, 학기가 재조정 됨 (e.g. 2학년 1학기까지 이수 했더라도 이수 학점 기준에 따라 1학년 1학기로 재입학 될 수 있음) 라. 면접 방문 시 “재입학학점인정표” 확인 및 “재입학 서약서” 서명 요망 (잔여학기 및 내용 확인) 마. ‘본 등록 기간’에 등록금 미납 시 재입학이 취소됨 (추가 납부 절대 불가) 바. ON국민 포털 → 개인정보 변경 → 이메일/휴대전화번호를 반드시 최신 정보로 수정하여야 함 ※ 연락처 오류 등으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사. 재입학 이전에 졸업논문에 합격한 자라도 재입학 이후 재응시하여 합격하여야 함  8. 문의: 교무팀 양수지 (Tel: 02-910-4041, E-mail: suji@kookmin.ac.kr)  
 
  | 
			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






			




